top of page

2020년, 업무시설(사무실) 인테리어 트렌드

2019년의 업무환경

현대적인 직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직원들에게 올바른 도구와 기술을 제공해야 하고, 직원들이 번영할 수 있는 환경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점점 더 직원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. 물론 여기서의 이점은 결근이 줄어들고, 직원 유지율이 개선되고, 직원의 재능을 끌어들이는 직장이 됨으로써 더 생산적이고 흥미롭고 비용 효율적으로 입증된 직원의 요구에 더 초점을 맞춘 업무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좋은 평판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크고 작은 모든 규모의 회사가 직원들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직장을 조성함으로써 이익을 얻고 있다는 사실입니다.

2020년의 사무실 디자인 동향

2020년 이후에 주목해야 할 점은 이미 디자인적 결과물들을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도 사무실 디자인 트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자연 채광

인간으로서 우리는 자연과 일광에 이끌리며 자연광을 최적화하는 것이 반드시 새롭거나 혁신적인 사무실 디자인 트렌드는 아니지만 효과적인 일광 전략이 거의 필수가되는 시점으로 그 중요성이 커졌습니다.

2020사무실트렌드

자연 채광은 풍부한 혜택을 제공하며 직장 내 자연 채광은 직원 복지, 생산성 및 행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 디자이너는 가능한 한 많은 자연광을 모든 디자인에 통합하려고 노력하지만, 스마트 조명 솔루션을 사용하여 자연을 보완합니다. 가볍고 야외 또는 옥상 공간을 사용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하면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
지속 가능성

지속 가능성, 소비 및 기후 변화 문제가 세계적 수준에서 중심에 놓임에 따라 지속 가능한 가구 및 재료에 대한 수요가 실질적으로 증가했습니다. 재료와 가구를 선택할 때 점점 더 많은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, 많은 사람들이 재활용 및 높은 수준의 재활용 함량을 갖는 업사이클 재료 및 가구를 찾고 있습니다.


2020사무실트렌드

재생된 마루판과 벽돌, 재생 가구(소프트 시트, 사이드 테이블, 소파) 및 골동품 조각이 풍부하게 사용됩니다. 향후 몇 년 동안 그 중요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점점 더 많은 제품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무실 디자인 및 가구 전문가가 제조업체와 함께 작업해야하는 추세입니다.

레트로 르네상스

업무공간은 오래되고 상징적인 건물과 공간을 수용하고 삶을 다시 호흡하는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수용하고 있습니다. 건물의 특징과 더불어,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데 중점을 둔 디자인에 목표를 둡니다.

2020사무실트렌드

이러한 추세는 여전하지만,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과거에 특별히 선택된 특징 조각과 가구의 추가로 직장에 재미를 더하는 장소를 구현합니다. 아케이드 오락기, 핀볼 기계, 테트리스, 팩맨 등이 장착 된 복고풍 게임기, 심지어 70 년대 영감을 받은 브레이크 아웃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. 회사의 역사와 브랜드 및 광고 같은 것들은 회사가 직원과 방문자에게 역사와 기원에 대한 교육을 시도하는 경우라 볼 수 있습니다. 다시 말해, 간단히 이야기 할 공간을 제공합니다.

회의실 다시 생각하기

기존의 회의실은 근본적으로 크게 발전하지는 않았지만, 회사가 새로운 협업 방식을 수용하는데 필요한 공간에 의문을 가지면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. 보다 자유로운 팀 스탠드업 회의는 크리에이티브 및 IT 부문에서 인기가 높으며, 팀 구성원이 멀리 있을수록 전용 회의실의 중요성이 줄어 들었습니다.

2020사무실트렌드

물론, 회의실은 놀이 공간을 포함하는 의미를 부분적으로 가지고 있지만 더 유연한 다목적 공간이 이제 더 빈번히 요구됩니다. 필요할 때 회의실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다른 그룹 활동에 사용될 수 있고 점점 더 많은 공간으로 활용할 수있는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. 여러 공간을 더 작은 공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. 개폐식 벽 시스템은 한동안 표준 이었지만 실제로는 하나의 공간으로도 완벽해야 됩니다. 전문 지식 없이도 재구성 될 수 있어야 합니다.

제 3의 공간 – 비전통적인 공간

비전통적인 공간은 틀에 얽매이지 않는 공간으로써, 업무시설로 사용 가능한 틈새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그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.

2020사무실트렌드

비전통적인 공간이란 과거에는 직원들이 일할 수있는 공간으로 간주되지 않은 영역입니다. 복도, 창문 선반 또는 '제 3의 공간'으로 알려진 계단 아래의 열린 공간들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 기술은 물론 이러한 추세를 주도했으며 직원들은 많은 사무실에 위치한 플러그 앤 플레이 공간을 사용하여 직장 내 어느 곳에서나 일할 수 있었습니다. 또한 이러한 추세는 프라이버시 공간과 책상에서 멀리 떨어진 공간에 대한 필요성으로 이어지고, 직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옵션을 제공합니다.

제 3의 공간은 효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사이의 격렬한 토론 주제입니다. 또한 업무의 민첩성과 태블릿이나 노트북에 대한 접근성도 이러한 추세를 가속화했으며, 향후 몇 년 동안은 업무 공간에서 '제 3의 공간'을 다양한 방식으로 계속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
2020년과 그 이후의 사무실 디자인 트렌드

대담한 색상, 인쇄물이나 월페이퍼도 유행으로 돌아 왔습니다.

기업이 집중력, 연구 및 사색을 위한 조용한 시간을 제공하는 업무공간을 만들려고 한다면, 이에 대한 실외 업무 공간이 더 일상적이 될 것입니다. (옥상 및 발코니 포함)

회사는 뛰어난 인재를 유치할 때 궁극적으로 경쟁 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을 요구하게 됩니다. 헬스, 요가실, 음악실, 컨시어지 같은 공간이 늘어나고, 접대를 위한 전통적인 리셉션 공간 등에서 작은 변화들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.







Comments


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.
bottom of page